영어1 YBM 박준언 4과 변형문제
Lesson 4 Becoming Active as Consumers and Sellers
Understanding the Sharing Economy
4과 연습문제 1
공유경제 이해하기
공유경제는 공짜로 혹은 대가를 받고, 개인들로부터 그리고 개인들 사이에서 직접 자산이나 서비스를 공유하는 데 근거한 경제 체제다.
2011년에 TIME지에 의해 세계를 변화시킬 열 가지 아이디어 중 하나로 지명된 이 경제적 모델은 이제 세계 경제의 풍경을 변화시키고 있다.
공유경제에는 다섯 가지 핵심 개념이 있다.
공유경제가 무엇인지와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조명해 주는 적절한 사례 일화들과 함께, 여기서 여러분은 그 핵심들에 대해 읽을 수 있다.
인터넷으로 모든 게 달라졌다
샌프란시스코의 두 청년은 너무 가난해서 월세를 낼 수가 없었고, 그래서 방바닥에 세 개의 에어매트리스를 깔고 사람들에게 빌려준 후 아침 식사를 제공할 생각을 해냈다.
그들은 그 작은 민박을 홍보하기 위해 간단한 웹사이트를 만들었고, 세 사람이 나타나서 각각 80달러를 지불했다.
손님들이 떠나고 나서 그들은 이것이 대단한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했다.
이제 그들의 웹사이트는 192개국 30,000개 도시에서 250,000개의 방을 제공한다.
그들이 시작한 것은 공유경제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었다.
기술의 발전은 경제에 공유를 도입했다.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 덕분에, 이제는 사람과 사물에 대해 훨씬 더 많은 데이터가 있고, 이로 인해 공유가 그 어느 때보다 더 저렴하고 더 수월해졌다.
인터넷 이전에도 개인 소유의 방을 빌릴 수 있었지만 보통은 그 값어치보다 더 큰 고생이었다.
예를 들어, 인터넷이 없다면, 누군가 소박한 가족의 주택에 당신의 취향에 꼭 맞는 여분의 방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당신이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지금은 방을 찾고 예약을 하는 건 간단하게 클릭 한 번으로 해결된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이라고는 앱을 다운로드하는 것뿐이다.
웹사이트가 적당한 공간을 찾아내고 안전 문제, 예약과 지불을 처리하면서 나머지 일을 다 처리해 준다.
4과 연습문제 2
접근은 소유와 다름없다
현우는 천정에 새로운 조명을 설치해야 했지만 딱 한 번 쓰기 위해 사기에는 전동 드릴은 너무 비쌌다.
그러나 현우의 이웃에는 전동 드릴을 갖고 있지만 오랫동안 쓰지 않는 사람이 살고 있었다.
같은 지역의 소유자와 빌리는 사람을 짝지어 주는 공유 웹사이트가 두 사람을 연결해 주었다.
현우는 적당한 사용료를 내고 이웃에게서 전동 드릴을 빌릴 수 있었다.
그 서비스가 없었다면, 현우는 값 비싼 연장을 살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이제는 공유경제 덕분에 심지어 소유하고 있지 않아도 필요한 것에 접근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다른 사람들에게서 더 싸게 빌릴 수 있는 데 어째서 많은 돈을 지불하려 하겠는가?
소유하지 않고도 사용권을 가질 수 있는데 왜 무언가를 소유하는가?
이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자동차, 숙소와 다른 물건들을 공유할 수 있게 해 주는 공유경제 배후의 원칙이다.
왜냐하면 이제 그들은 필요한 것이 무엇이든 자기가 원할 때 언제든지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공유경제의 비즈니스 모델은 활용되지 않는 자산의 소유자들을 기꺼이 사용료를 지불할 의사가 있는 다른 사람들과 즉각적으로 연결해 준다.
인터넷 기술로 인해 가능해진 손쉬운 접근은 이제 소유권과 다를 바가 없다.
4과 연습문제 3
적게 생산하라, 그러면 낭비도 적어질 것이다
선화는 대체로 집에서 일하는 컴퓨터 프로그래머이지만 가끔은 회의를 하러 사무실에 간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직장까지 차를 타고 가야 할 때마다 공유 플랫폼을 통해 차를 빌린다.
공유 서비스가 없다면, 차 한 대가 제작되지만 결국 그녀 차고에서 대부분의 시간 동안 서 있을 것이다.
자기 차를 더 자주 이용하기 위해서 그녀는 지금 걸어 다니는 곳까지도 차를 타고 다녔을 것이다.
그녀는 차를 덜 사용하면 이산화탄소 배출이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공유경제가 환경을 보호하는데 기여한다고 생각한다.
주로 환경을 위한 목표로 추진되는 건 아니지만, 공유경제는 환경에 상당한 혜택을 가져다준다.
자원이 더 효율적으로 이용되고, 이것은 자재와 에너지를 아끼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자동차 공유 서비스는 환경 친화적인 결과를 낳는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연구들은 자동차 공유가 이산화탄소 배출을 상당히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밝혀냈다.
공유경제가 추구하는 바는 제한된 자원을 활용하는 더 지속 가능한 방법이다.
4과 연습문제 4
소유가 아니라 경험이 중요하다
Jimmy는 방을 새로 꾸몄고 그 공간에 어울리는 예술 작품을 한 점 원했다.
예술 작품을 공유하는 웹사이트를 통해서 그는 매달 다양한 예술가들 중에서 취향에 맞는 작품을 골라서 그것을 빌렸다.
그는 다른 색깔로 방을 칠하게 되면 현재의 작품을 반납하고 다른 작품을 빌릴 수 있다.
그는 특정 미술 작품의 영구적인 소유권에는 관심이 없다.
그냥 일상 속에서 예술을 즐기고 싶을 뿐이다.
연구들은 경험이 획득물보다 훨씬 더 만족도를 높여 준다는 것을 보여 주고, 공유경제를 포용하는 새로운 세대는 그것을 더 잘 이해한다.
예를 들어 예술 애호가들은 예술 작품 수집하는 데에서 만족을 찾곤 했다.
이제 그들은 예술 작품을 즐기는 경험에 가치를 두기 시작했다.
미술 작품을 감상하면서도 영원히 소유하는 데는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이는 화가들에게도 이득이 되는데, 왜냐하면 그렇지 않았다면 창고에 보관되어 있거나 다음 전시회를 기다리고 있을 미술 작품들로 매월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공유경제는 경험의 경제이다.
사람들이 소유보다 경험을 더 값지게 생각하는 강력한 문화적 경향이다.
4과 연습문제 5
사람들이 신뢰를 쌓고 서로 연결하다
Stella는 국제 여행자들에게 숙소를 제공하는 호스트로 제 2의 인생을 시작한 은퇴한 디자이너이다.
남편이 세상을 떠났을 때, 그녀는 우울증에 걸렸다.
그녀는 남편이 쓰던 방을 같이 쓰기 시작했다.
전 세계에서 온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은 슬픔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이제 그녀는 손님들에게 이웃 동네의 이야기를 해 주고 맛있는 지역의 아침 식사를 준비하고 자기 집처럼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즐긴다.
그녀는 많은 손님들과 친구가 되었고 몇몇 사람들과는 연락을 하고 있다.
사교적인 사람들에게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은 매력의 큰 부분이다.
모든 게 ‘가상인’ 시대에, 다른 사람과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점점 더 많은 것들이 가능해진다.
그러나 공유한다는 것은 그 정의상 인간의 상호 작용을 전제로 하며 기본적인 인간의 공동체 욕구에 호소한다.
공유경제의 핵심은 서로 직접 거래를 하는 사람들이며, 따라서 관련된 당사자 간의 신뢰는 필수적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참여자들에 대한 정보를 주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낯선 사람들과 거래할 때는 안전 문제가 중요하다.
플랫폼 제공자들이 시행하는 배경 확인과 함께 온라인 리뷰와 평가는 보통 양측에 의해 올리게 된다.
주목할 점은 이 시스템이 보통 얼마나 잘 돌아가는가 하는 것이다.